[관광] DFWM과 함께 즐기는 주변 관광 > PEOPL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DFWM’s People 스토리 프로젝트, 동대문 사람이야기

[관광] DFWM과 함께 즐기는 주변 관광

페이지 정보

작성자 DFWM 작성일17-09-14 15:04 조회90회

본문

/DFWM/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과 함께 즐기는 주변 관광

 

-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 부근 명소 소개-

 

글/사진 박수민

 

 

해가 지는 저녁,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에 수많은 상인과 방문객들의 발소리로 가득 채워진다. 8개의 시장을 알차게 돌아다니며 원하는 상품을 구매했지만, 왠지 모르게 집으로 발걸음을 돌리기 아쉬운 마음이 들 때 가 있다. 그럴 때, 하루의 남은 시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 쇼핑여행’ 장소들을 소개 하고자 한다.

 

사진4.JPG

    

1.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

 

해가 서서히 지기 시작하면, 어두운 밤하늘 아래 하나둘 불이 켜지는 곳이 있다. 바로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이다.

 

사진1.jpg

 신평화 패션타운

 

아침 일찍 시작해 밤에 문을 닫는 일반 시장이나 쇼핑센터와는 달리,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은 주로 오후 8시부터 운영이 시작된다. 8개의 큰 건물들 사이로 많은 사람이 오가며 분주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마치 하나의 거대한 쇼핑마을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진2.jpg

 광희패션몰

 

또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이 오랫동안 이곳을 찾는 이유가 무얼까 궁금했는데 1시간 동안 돌아보니 그 이유를 단번에 알 수 있었다. 연령, 체형, 색깔, 용도 등 다양한 분류에 따른 아이템들이 한데 모여있고, 늦은 시간에도 정겹게, 그리고 웃으며 고객을 맞아주는 상인들까지 있으니 보고만 있어도 그 이유가 저절로 느껴졌다.

 

사진3.jpg

 패션남평화

 

좋은 품질, 저렴한 가격, 다채로운 디자인의 패션 아이템들을 찾고 싶다면,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에 방문해 보기를 추천한다.

 

 

 

2.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LED 장미정원

 

DDP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이간수문전시장 옆에 위치한 LED 장미정원은 이미 오래전부터 ‘데이트코스’로 사랑 받아온 장소이다.

 

 

사진4.JPG

 LED 장미정원

 

 

사진5.jpg

 밤의 LED 장미

 

수많은 LED 장미들이 펼쳐져 있는 모습을 보고 있으면, 땅 위에 있는 별들이 반짝이는 모습을 연상케 한다. 이처럼 아름다운 장미들 덕분에 저절로 로맨틱한 분위기가 조성되고, 이른바 ‘생사진’까지 찍을 수 있어 연인, 가족, 친구들과 함께 한 번쯤은 꼭 와보고 싶게 만드는 곳이다.

 

 

사진6.jpg

 밤의 LED 장미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으므로, 돌아가는 길에 잠깐 들려 소소한 추억을 만들기에 딱 좋은 명소이다. 운영시간(점등시간)은 대부분 오후 6~7시부터 시작되지만, 일몰 시간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참조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3. 밤도깨비 야시장 (금, 토)

 

 

사진7.JPG

 밤도깨비 야시장의 상징 ‘밤도깨비’

 

요즘 SNS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밤도깨비 야시장’을  번쯤은 들어 보았을 것이다.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시작한 ‘밤도깨비 야시장’이 큰 인기를 끌면서 반포, 청계천, 그리고 DDP로까지 확장되었다.

 

 

사진8.jpg

 푸드트럭

 

DDP에서 열리는 ‘밤도깨비 야시장’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금. 토 18:00~23:00 시에 운영된다. 가장 유명한 ‘푸드트럭존’을 비롯해 개성 있는 아이템들을 판매하는 ‘열린마켓’, 청년예술가들의 버스킹 무대, 패션쇼를 선보이는 ‘청춘런웨이’&’댄싱나이트’까지, 시각, 미각, 청각 등 다양한 감각을 만족하게 만드는 콘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어 마치 종합 선물세트 같은 느낌을 준다.

 

 

사진9.JPG

 열린마켓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 쇼핑, 그리고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만나는 풍성한 볼거리, 먹거리와 함께한다면, 분명 금요일, 토요일 밤을 즐거움으로 가득 채울 수 있을 것이다.

 

 

 

4. 동대문 성곽공원

 

서울을 수놓는 야경을 보고 있으면, 보고 싶은 사람이 생각나기도 하고, 소중한 사람과 함께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도 하고, 그저 ‘아름답다’라고 느끼기도 한다.

 

 

사진10.JPG

 성곽공원의 모습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 옆에 이런 감성을 자아내는 곳이 있다. 바로 ‘동대문성곽공원’이다. ‘동대문성곽공원’은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으로부터 도보로 1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으며, 흥인지문, 동대문역 출구와 아주 근접한 곳에 있다.

 

 

사진11.JPG

 흥인지문과 동대문의 야경

 

조금 가파른 언덕을 2~3분가량 올라가다 보면, 흥인지문과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 여러 건물이 한눈에 보이는 곳에 도착한다. 그 부근에 있는 벤치에 앉아 야경을 바라보면서 잠시나마 힘들었던 일, 복잡한 생각을 내려놓는 시간을 갖는다면, 집으로 돌아가는 발걸음이 조금은 가벼워질 것이다.

 

 

 

5. 청계천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의 8개 시장 중, 동평화 패션타운 바로 옆에 흐르는 작은 하천이 있다. 바로 ‘청계천’이다.

 

 

사진12.jpg

 청계천 분수

 

왕십리부터 광화문까지 이어진 청계천은 이미 오래전부터 관광객의 필수코스로 자리 잡았다. 빽빽한 건물들 사이에 작은 숨구멍이 되기도 하고, 더운 여름날 다리 밑에 앉아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피서지가 되기도 하는 등 여러 역할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 접근성이 좋아 대표적인 서울시민들의 산책로로 사랑받고 있다.

 

 

사진13.jpg

 청계천 축제 야경

 

특히 해가 지고 조명이 하나둘 켜지면서 시작되는 청계천의 야경은 언제 봐도 질리지 않을 만큼 매번 새로운 느낌의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에서 즐겁게 쇼핑도 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마지막으로 청계천의 밤공기에 둘러싸여 천천히 집으로 걸어간다면 하루의 마무리가 조금 더 행복해질 것이다.

  • share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instagram 이메일 하단 로고와 주소 숨기기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 Dongdaemun Fashion Wholesal Market (DFWM)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 04563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39길 40

Copyright © Dongdaemun Fashion Wholesale Market All Rights Reseved.

TOP